제175회 사하구의회(임시회)  

사하구의회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부산광역시사하구의회사무국

2010년 3월 11일(목) 11시 개식

제175회 사하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개 회 사
5. 폐  식

(11시 01분 개식)

○의정담당 이월남  지금부터 제175회 사하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흥남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규호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 주신 방청객 여러분! 반갑습니다.
  그 여느 해보다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이제 따스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3월입니다.
  그러나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날씨에 두꺼운 외투를 챙겨야 하는 등 매서운 꽃샘추위에 환절기 감기를 조심해야 할 때이기도 합니다.
  한편 어제 아침 5년만에 내린 때 아닌 폭설로 출근길 교통통제 등 많은 불편이 있었습니다만 사전 비상근무 등을 통한 신속한 제설작업과 대응조치, 현장점검 및 시설물 정비 등 전 행정력을 투입하여 큰 문제는 없었던 것으로 사료됩니다.
  집행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재해발생에 대비하여 필요한 재해예방 물품과 장비 등을 충분히 확보하고 현장에서 신속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민들의 생활불편이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따뜻한 봄철을 맞아 주민들의 야외활동이 많을 때입니다.
  집행기관에서는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후 시설물 정비, 점검 등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경인년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던 새해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두 달이 훌쩍 지났습니다.
  그 동안 구민불편 해소와 활기찬 의정활동으로 열의를 다하신 의원 여러분과 지역발전, 그리고 구민 복지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구청장님 이하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새봄의 시작과 함께 이달에는 주민 숙원이었던 하단~사상 간 도시철도 건설사업이 확정되었고 58억여원이 투입된 다대도서관의 개관과 을숙도 인조잔디 축구장 개장, 꿈의 낙조분수 개장 등이 계획되어 있어 꿈과 희망이 가득한 금년 한 해를 예고하는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기쁨과 함께 축하를 드리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해도 계속 되는 국내외의 경제여건 악화와 실업증대 등으로 서민경제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정부의 경기부양 노력과 함께 지방자치단체와 기업들의 적극적인 고용창출 노력으로 경기회복과 일자리 증대에 힘써야 할 때입니다.
  우리 구도 현재 추진하고 있는 청년인턴채용과 희망근로 사업은 물론 금년도 계획된 투자사업의 조기착공과 예산 조기집행을 적극 추진하는 등 서민경제가 좀더 나아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올 한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주요시책과 사업계획 청취, 그리고 작년도 행정사무감사 시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결과 검토 및 조례안 심의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본 임시회 기간 중 계획된 일정이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고 집행기관에서는 의원들이 제시하는 합리적인 대안이나 건의사항에 대하여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잦은 강우와 날씨 변화가 심한 요즘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이월남  이상으로 제175회 사하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 08분 폐식)


○참석의원수  13인
  한승정     안채호
  옥영복     노승중
  김성오     박일훈
  박혜순     최천수    
  김연수     최도년
  임일심     지근수    
  김흥남        
○내빈참석자
  부구청장이규호
  총무국장최삼림
  주민생활지원국장박노선
  보건소장서정희
  기획감사실장박철하
  재무과장노기섭
  세무과장김용호
  문화관광과장임채균
  민원여권과장김순련
  주민생활지원과장양종호
  청소행정과장박갑수
  재난안전과장김재우
  환경위생과장하태생
  교통행정과장손병렬
  지적과장이경환
  도시개발과장김정판
○의회사무국
  사무국장황해룡
  의정담당이월남
○제175회 사하구의회 임시회 집회공고
일   시    2010년 3월11일 오전 11시
집회근거「지방자치법」 제45조
이  유 1. 주요업무계획 청취
         2. 구정질문
         3. 조례안 등 심의요구자 박혜순 의원 외 5인
  (2010. 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