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사하구의회(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부산직할시사하구의회사무국

일시 : 1991년4월25일(목)
장소 : 의원사무실

의사일정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선임의건
2.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간사선임의건

심사된안건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선출
2. 위원장인사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간사선출
4. 간사인사

(14시25분 개의)

O배경설명
  지난 4월 24일 제2회 사하구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결산검사위원 선임을 위한 예산결산위원회가 구성되었고 또한 그 위원도 11인이 선임되어 오늘 위원장 1인과 간사 1인을 위원 중에서 호선하게 되겠습니다.
  먼저 위원장을 선출하기에 앞서 부산직할시 사하구의회 위원회조례 제3조 2항 규정에 따라 위원중 연장자이신 김희정 위원의 사회로 회의를 진행하게 되겠습니다.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선출
○위원장직무대행 김희정  지금으로부터 부산직할시 사하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 이 회의는 본 위원회의 위원장과 간사를 선임하기 위한 것입니다.
  먼저 본 위원회를 이끌어 가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겠습니다.
구본춘 위원  본 위원회의 위원장으로는 다년간 공직에 몸담아 왔던 김희정 위원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90년도의 예산집행에 대해 집행의 정당여부를 가려내기 위한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여야 하기에 구청 행정에 경험이 있는 분이 위원장으로 적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청일 위원  찬성합니다.
   (「찬성합니다」하는 이 있음)
   (김청일 위원외 9인 전원 찬성)

2. 위원장인사
○위원장 김희정  감사합니다.
  부족한 저를 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하여 여러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제가 생각하기로는 본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역할이 막중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선임한 결산검사위원이 사하구의 1년 살림살이를 점검하여 우리 주민이 낸 세금이 과연 꼭 필요한 분야에 쓰여졌는가를 확인해 보는 중요한 일을 담당하고 있을 뿐 아니라, 12월 정기회시 결산승인을 받는 자료를 작성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비록 우리가 이 결산검사위원을 뽑는 짧은 기간이지만 우리 서로 힘을 합쳐서 좋은 결과가 나게끔 다같이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일동박수)

3.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간사선출
○위원장 김희정  그러면 다음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선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석래 위원  본 위원회의 간사는 부산시와 구청에서 다년간 공직에 몸 담아온 박원갑 위원으로 했으면 합니다.
   (「찬성합니다」하는 이 있음)
   (이석래 위원외 9인 전원 찬성)
○위원장 김희정  예, 그러면 본 위원회의 간사로는 박원갑 위원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간사로 선출되신 박원갑 위원님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4. 간사인사
○간사 박원갑  감사합니다.
  저를 본 위원회의 간사로 선출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부산직할시 사하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간사로서 아니 본 위원회의 한 일원으로서 더욱 열심히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일동박수)
○위원장 김희정  예, 감사합니다.
  그럼 이것으로서 부산직할시 사하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14시38분 산회)


○출석위원 10인
  김희정           박원갑
  구본춘           이현택
  박수관           이석래
  김광욱           김청일
  류대형           조용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