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사하구의회(임시회)

사하구의회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부산직할시사하구의회

1991년11월4일(월) 오후3시 개식

제7회사하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를위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윤여철)


(15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윤여철  지금부터 제7회 사하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류차열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10월 2일 제6회 임시회를 개회한 후 1개월만에 다시 의정단상에서 의원 여러분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되어 의장으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공사간 바쁘신 중에도 의정활동 수행을 위해 오늘 이렇게 등원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올해의 임시회의는 이번 7회 임시회가 마지막이 되겠습니다.
  따라서, 우리 모두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갑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정에 관한 질문을 통해 민의를 전달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논의를 하게 되겠고 우리구의 재원조달을 위한 지방채 발행승인안과 ‘92년도 정수물품취득승인안에 대해서도 심사하게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우리 의원님들께서는 황금 같은 시간을 쪼개어 지역민을 위한 많은 의정활동이 있었던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 여겨지며 그 동안 동참해 주신 의원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감사의 뜻을 표하는 바입니다.
  우리 의회는 개원이래 일곱 번째로 임시회가 소집되어 지금까지 여러 가지 안건들을 처리해 왔습니다만, 의원 여러분의 구정에 대한 뜨거운 열의와 협조로 대과 없이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의원 모두가 기뻐해야 할 일이라 여겨집니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지역 현안문제와 주민의 욕구가 있으며 이러한 문제와 욕구는 날이 갈수록 또한 클수록 의원 여러분들의 책임도 더 커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그 동안 구민들과 호흡을 같이 하면서 구상했던 구정에 대한 개선점과 또한 구민들의 여론과 바램을 기탄 없이 제시하여 함께 의논하고 해결책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즉, 우리 구민을 위하는 것이 무엇이며, 우리 구민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판단해야 합니다.
  존경하는 의원동료 여러분!
  지난번 개회식 때도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우리 의원들은 틈틈이 공부하고 배우며 구민의 소리를 귀담아 들었다가 우리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펴나가는데 더 큰 힘과 밑거름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 의회가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어 구민과 더불어 건강하고 발전하는 의회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또한 지난 7월에 우리 의원 모두의 뜻으로 제정 결의한 의원 윤리강령을 우리 스스로가 지켜나가 명실공히 구민의 심부름꾼으로서 구정발전과 구민복지증진에 매진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이번 회기도 질서 있고 품위 있는 회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보람과 결실을 거두는 회의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991년 11월 4일

  사하구의회의장 류차열

○의사계장 윤여철  이상으로 제7회 사하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5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