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사하구의회(임시회)

사하구의회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부산직할시사하구의회

1992년2월26일(수) 오후15시

제11회사하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를위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윤여철)


(15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윤여철  지금부터 제11회 사하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류차열  존경하는 의원 동료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제11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구정업무수행에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임정욱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구청간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임시회를 열게 됩니다만 생업에 바쁜 가운데서도 의원 여러분께서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오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원동료 여러분은 주민의 대표자로서 주민의 희망과 욕구를 구정에 적극반영하고, 주민의 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주민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음은 물론 지역사회발전을 창조해 가는 것이 여러분께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다하게 되는 것입니다.
  의원 동료 여러분!
  이번 11회 임시회에서는 의원 여러분께서도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우리 의회에도 상임위원회를 설치하여 의원 여러분의 전문성에 맞게 상임위원회에 소속이 되어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하는 것입니다.
  개원한지 아직 1년도 채 지나지 않았지만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수행하면서 현실과 맞지 않은 부분이 있으면 좋은 대안을 제시해 의정활동에 조금도 어려움이 없도록 우리 의회를 스스로 운영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동료 여러분!
  이제 국회의원 선거일도 내달 24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지금과 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구민 모두가 공명선거와 돈 안 쓰는 선거를 통해 국가경제의 주름살을 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며, 그 동안 우리가 산업전선에서 땀흘려 이룩한 경제 기적을 다시 한번 달성하기 위해 절제와 근면을 바탕으로 인내심을 발휘해야만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들이 바람직한 의원상을 정립하고 집행기관과 상호 원활한 보완적 협조관계를 형성하여 지역발전과 주민복지향상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나아갑시다.
  끝으로 우리 구의 발전과 구정을 수행하는 관계공무원 그리고 의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992년2월26일

  
사하구의회의장 류차열

○의사계장 윤여철
  이상으로 제11회 사하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5시08분 폐식)

  개회식은 이것으로 마치고 2월6일자로 사회산업국장으로 부임하신 최호림 국장님을 소개합니다.
   (인사)
  다음은 2월 15일자로 문화공보실장으로 부임하신 양용길 실장님을 소개합니다.
   (인사)
○의장 류차열  바쁘신 중에도 오늘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하신 집행기관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민원부서 등 대민업무에 바쁘신 분은 돌아가셔서 업무를 집행하여도 좋겠습니다.
  잠시동안 회의장 정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