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사하구의회(임시회)

사하구의회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부산직할시사하구의회사무국

1992년10월1일(목) 오후4시

제18회사하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를위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사무직원 권수혁)


(16시00분 개식)

○사무직원 권수혁  지금부터 제18회 사하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류차열  공사간 바쁘신 중에도 의정활동에 매우 노고가 많으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수행에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시고 오늘 부청장님 이하 관계공무원!
  반갑습니다.
  경찰서에서도 오늘 이 자리를 같이 해서 더욱 반갑습니다.
  제18회 임시회를 오늘 맞게 됐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의회에 상임위원회가 설치된 지가 6개월이 경과가 되었습니다.
  그간 의회가 생각하는 여러 가지 사항들이 진척이 있었습니다마는 오직 우리는 의정활동이 생산적이어야 하에 집행기관의 일부 요청에 의한 조례에 급급하는 의정활동도 일부 저희 의정활동에 포함되는 임무라고 생각을 합니다마는 우리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오직 의정활동은 생산적 발전이 있어야 35만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거듭 당부를 드립니다.
  각 상임위원회별 의정 임무수행에 앞으로 좀 더 심혈을 기울여서 좀 더 나은 의정활동이 매우 진취적인 것으로 우리 구민은 기대하고 바라고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정활동이 더욱더 발전되기를 기대를 합니다.
  이번 임시회에도 차질 없이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상정안건 심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돌이켜 생각해 보면 우리 사하구 의회가 개원된 지도 어언 1년6개월이 경과되었습니다.
  그 동안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초대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온갖 시련을 겪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다행히 지난 4월에 우리 구 의회에 3개 상임위원회가 설치된 바 있고 이번에는 9월21일자로 사무과가 사무국으로 승격이 되고 전문위원도 3명으로 늘어나 앞으로 의정활동이 한결 원활하게 되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만족할 만한 수준이 아닙니다마는 그렇다 하더라도 의정활동의 여건은 개선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본인을 비롯한 사하구의회 위원 여러분께서는 좀 더 성숙하고 우리 지역을 애향하는 마음에서 발전적인 의회운영을 위해 새로운 각오를 다져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끝으로 이번 회기 중에는 부산직할시사하구주거환경개선사업특별회계설치및운영조례제정안과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동의안이 상정되어 상임위원회별로 심도 있게 심사가 이루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수확의 계절에 동료의원 여러분과 구청장님, 부청장님, 관계공무원 여러분을 비롯한 전체 공무원 여러분과 우리가 다함께 의정을 위해서 노력을 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 이 자리에 참석을 못한 구민 모두에게 좋은 행운이 있기를 기원을 드리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무직원 권수혁  이상으로 제18회 사하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6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