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1회사하구의회(제1차정례회)

사하구의회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부산광역시사하구의회사무국

2019년 6월 3일(월) 오전 11시

제251회 사하구의회(제1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58분 개식)

○의사계장 오용석  지금부터 제251회 사하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전원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원석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태석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6월 초여름의 문턱에서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제251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제8대 의회가 개원한 지도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8대 의회가 출범하면서 저와 동료 의원님들은 맡은 바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주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고 소통하며, 봉사하는 부지런한 일꾼으로 거듭나겠다는 약속을 드렸고, 그동안 구민이 행복한 사하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는 의정활동으로 우리 의원들에게 주어진 소명을 이행하며 구민들의 기대에 적극 부응해 나가겠습니다.
  예상보다 무더위가 빨리 찾아왔지만 어르신들의 복합문화공간인 실버힐링센터 개관, 국가 위기와 전시 대비를 위한 2019년 을지태극연습, 다대포해수욕장 개장 준비 등 구정 주요업무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김태석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7월 1일이면 다대포해수욕장 개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이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수욕장과 관광지에 몰리는 시기인 만큼 집행기관에서는 무엇보다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곧 다가올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대형 공사현장과 재해위험이 있는 지역은 미리 점검하고 예방조치를 철저히 하여 자연재해로부터 구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사하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2018회계연도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심의 등의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예산이 당초 심의 확정한 목적대로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를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무엇보다 결산은 내년도 예산편성의 방향을 가늠하고 재정 건전성을 제고할 수 있는 중요한 심사 안건입니다.
  잘된 부분은 칭찬과 격려를, 잘못된 예산집행에 대해서는 정확한 비판과 대안 제시를 해 주시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지적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개선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시에는 불요불급한 예산이나 효율성이 낮은 예산은 없는지 심도 있는 심사가 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민선 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 계획서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하고, 희망 2019 나눔캠페인 최우수기관상 수상, 2019년도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등 올 상반기에도 뜻깊은 성과를 거둔 것은 김태석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의 성실함과 노력의 결실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6월은 상반기를 마무리하고 하반기 시금석을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연초에 계획하여 추진 중인 주요 현안사업들에 대한 세심한 점검을 통해 부진하거나 미비한 사업은 보완을 하여 후반기에는 주요 사업들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에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6월은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그들의 헌신 위에 지켜지고 있는 이 자유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그런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오용석  이상으로 제251회 사하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


○참석 의원(14인)
  송샘    강남구
  김민경  김기복  
  정세자  강문봉  
  양기주  유동철  
  박정순  전영애  
  한정옥  이복조  
  최영만  전원석
○내빈 참석자
  구청장김태석
  부구청장이근주
  자치행정국장문수생
  복지환경국장서은교
  안전도시국장정순철
  보건소장나정현
  기획실장정승교
  감사실장손창민
  총무과장오명숙
  재무과장박영숙
  세무1과장정정호
  세무2과장박준석
  문화관광과장이종찬
  민원여권과장신향미
  복지정책과장황인철
  생활보장과장이혜신
  복지사업과장김강원
  여성가족과장백재효
  경제진흥과장이기전
  자원순환과장박해복
  환경위생과장전병철
  일자리복지센터장이귀향
  안전총괄과장송낙음
  도시재생과장추상봉
  교통행정과장성낙전
  건설과장정호권
  산림녹지과장박상철
  토지정보과장배영덕
  도시정비과장강종길
  보건행정과장정병윤
  건강증진과장이상희
  을숙도문화회관장이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