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2회 사하구의회(제2차정례회)  

사하구의회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부산광역시사하구의회사무국

2011년 11월 21일(월) 11시 개식

제192회 사하구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11시 02분 개식)

○의정계장 강상문  지금부터 제192회 사하구의회 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옥영복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경훈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과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 주신 방청객 여러분! 반갑습니다.
  부푼 희망을 안고 시작했던 제6대 의회와 민선5기의 출범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 덧 한 해를 마무리하고 결산하는 올해의 마지막 정례회로 12월 23일까지 33일간의 일정으로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희망으로 활기차게 시작했던 2011년이 서서히 저물어가고 2012년도 임진년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미진한 부분을 미리 챙겨 아쉬움 없이 한 해를 잘 마무리해야 할 것입니다.
  2011년의 마지막 정례회를 시작하면서 올 한 해동안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하여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종 주민편익사업, 재해대책, 산불감시, 내년도 업무계획 수립과 예산편성 등 넉넉지 못한 구정의 살림살이에 애써온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12월 23일까지 33일간 실시하는 제2차 정례회는 한 해를 결산하고 새해 희망을 설계하는 회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이번 회기는 구정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 확정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구민을 위하여 꼭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꼼꼼하게 살펴주시고, 중기재정계획의 타당성 및 효율성 등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주민이 내는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한 마음으로 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짧은 가을이 지나고 이제 겨울의 문턱으로 접어드는 추운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특히 겨울철 산불 예방과 결빙 사고 등 동절기 재해는 물론 대형화재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장 안전점검 등에 만전을 기하여 구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예방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추운 겨울 우리 주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구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워 주는 소중한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께서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길 바라며, 집행부에서도 연초 계획했던 사업들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강상문  이상으로 제192회 사하구의회 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1시 07분 폐식)


○참석의원수 (15인)
  임영순  오다겸
  이용덕  이복조
  강달수  김경열
  조영철  김동하
  한정옥  이윤희
  한승정  최광렬
  김연수  고광웅
  옥영복  
○내빈참석자
  구청장이경훈
  부구청장전복덕
  총무국장노기섭
  복지환경국장양종호
  도시국장정신영
  보건소장서정희
  기획감사실장홍순찬
  창조도시기획단장박철하
  총무과장권수혁
  재무과장손병렬
  세무과장김석곤
  문화관광과장민병주
  민원여권과장채봉화
  주민복지과장박갑수
  복지사업과장구교운
  경제진흥과장정숙권
  환경위생과장김태근
  자원순환과장조정일
  건설과장김태규
  교통행정과장김태문
  건축과장손인상
  토지정보과장이경환

○의회사무국 참석자
  사무국장하태생
  의정계장강상문

○제192회 사하구의회(제2차정례회) 집회공고
일    시 : 2010년 11월 21일 오전 11시
집회근거 :「지방자치법」 제44조,「사하구의회 정례회 회기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4조
공 고 자 : 의장 옥영복
  (11월 14일자)